본문바로가기

아시아 최초 하이브리드 뇌혈관센터(Bi-plane Angiography + 3.0T MRI + 신경외과 뇌 수술실)

  • ANGIO 장비 + 초음파
  • MRI 장비 + 뇌졸증센터
  • 신경외과 뇌 수술실

센터안내

뇌혈관질환(뇌졸중, 뇌동맥, 뇌출혈) 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암 다음으로 높은 빈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설사 생존하더라도 반신마비, 식물인간 등의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활동적으로 일을 하는 중ㆍ장년층에서 발생하면 환자 개인이나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 국가적으로도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러한 무서운 뇌혈관질환은 향후 인구의 고령화를 생각하면 더욱 더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명지병원은 경기서북부 최초로 뇌졸중센터와 뇌졸중집중치료실을 개설, 운영하면서 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앞장서 왔으며 우수한 진료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뇌혈관질환 진료 경험을 토대로 첨단 시스템과 최상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뇌혈관센터(Neurovvascular center)를 개설, 좀 더 신속하고 전문화된 진료를 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명지병원 뇌혈관센터의 하이브리드 수술센터는 아시아 최초로 신경외과의 뇌 수술실과 Bi-plane Angiography가 들어있는 뇌혈관조영실, MRI촬영실이 공존하는 첨단 뇌혈관 하이브리드 수술센터(Neurosurgery Hybrid Operating Suite)로 급성기 뇌혈관질환자에 대한 신속하면서도 정확한 검사와 수술, 처치가 한 장소에서 동시에 이뤄지는 다목적ㆍ다기능 전문센터입니다.

특히 이번에 문을 여는 뇌혈관센터에는 GE사의 Asia-Pacific Neurointervention Training Center도 함께 들어서게 되는데 GE 트레이닝센터는 미국과 유럽권을 제외한 최초의 센터라는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명지병원 뇌혈관센터는 뇌졸중센터, 응급의료센터, 영상의학과,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의 최고 의료진들이 팀을 이루어 상시 가동함으로써 24시간 응급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진단 및 치료의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진료의 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뇌혈관센터1 뇌혈관센터2 뇌혈관센터3 뇌혈관센터4 뇌혈관센터5 뇌혈관센터6 뇌혈관센터7 뇌혈관센터8 뇌혈관센터9 뇌혈관센터10 뇌혈관센터11 뇌혈관센터12 뇌혈관센터13 뇌혈관센터14 뇌혈관센터15 뇌혈관센터16 뇌혈관센터17 뇌혈관센터18
맨위로 가기